자유게시판


 

비대면(Untact) 소비시대가 온다.

컨텐츠 정보

본문

안타갑고 슬픈 현실 이지만 앞으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날것 같습니다.

최근들어 패스푸드점 뿐 아니라 소상공인 들도 무인주문기(키오스키)를 도입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처음엔 어색해 하지만 

한번, 두번 이용하다보면 기계로 주문하는게 더 편해

다음부턴 무인주문기(키오스키)를 이용하게 됩니다.

 

특히, 무인주문기(키오스키)는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며

사업주 입장에선 인건비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어 앞으로 계속 증가할듯 합니다. 

 

언택트(Untact) 란?

" 접촉하다" 라는 뜻의 Contact에 부정의 의미를 뜻하는 

Un을 붙여 만들어진 신조어

 



쿠팡, 코로나19 확산에 '전면 비대면 배송'으로 바꾼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확산하면서 

쿠팡이 배송 방식을 전면 비대면으로 바꾸기로 했다. 


쿠팡은 오는 22일부터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배송 방식을 모두 

고객의 '문 앞 배송'이나 '무인택배함 배송' 등으로 바꾼다고 21일 밝혔다. 



cp1p.jpg

 

쿠팡 이용자는 직접 '문 앞 배송'이나 '직접 전달', '경비실', '택배함' 등을 선택해왔다. 

하지만 22일 배송 건부터는 직접 전달을 고르더라도 문 앞에 택배를 둔 뒤 

초인종을 눌러 직접 대면을 피하겠다는 것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이처럼 택배업계는 비대면 배송을 확대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5일부터 배송 전 문자 메시지를 보내 

비대면 배송 여부·위탁 수령 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진택배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수령 장소 등을 미리 묻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안전을 위해 비대면 배송이 증가할 수도 있다'는 내용을 문자로 안내하고 있다. 


* 쿠팡관련 기사출처 :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ad_web1a.jpg

ad_web_3b.jpg

a><span id=


[이 게시물은 브레피님에 의해 2020-08-11 08:57:59 자유게시판에서 이동 됨]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