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미지 사용중지 요청, 저작권 위반 경고 랜섬웨어 스팸메일 주의 하세요.

컨텐츠 정보

본문

ransomware1.jpg

 

 " 이미지 저작권 관련안내 " 스팸 메일이 무차별 배포되고 있습니다.

이미 몇년전에 한번 휩쓸고 갔던 랜섬웨어 스팸메일 인데, 또 최근에 활동을 시작한걸로 보입니다.

첨부된 압축파일(egg 파일 등)을 압축해제 하면 사용자 컴퓨터가 랜섬웨어에 감염되는 방식 입니다.

파일명은 JPG로 적혀 있어 이미지파일 처럼 보이게 했지만 파일 속성을 확인해 보면 실행파일(exe, com) 파일 입니다.

 

발신인을 알 수 없는 이메일은 열어보지 마시고 즉시 삭제 하는시길 바랍니다.  정말 저작권 문제가 발생했다면 이 메일에 대한 답장을 안하게 되면 전화가 오거나 내용증명를 보내는게 일반적 입니다.

 

Ransomware2.jpg

 

■ 랜샘웨어(RansomWare) 란 ?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가 합쳐진 용어로 해커가 사용자 PC를 인질로 삼아 금품(최근엔 비트코인 요구)을 요구하는 보안 공격을 의미 합니다.  랜섬웨어에 걸리게 되며 컴퓨터에 저장된 데이터에 바이러스 감염되고, 해커는 모든 파일에 암호를 걸어 PC사용자는 자신의 파일을 열어 볼 수 없게 됩니다.    해커들은 이를 노리고 금품을 요구하게 됩니다.  일단 걸리게 되면 복구가 불가능 하거나 용량에 따라 어마한 비용이 들고 또한 완벽한 복구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랜샘웨어(RansomWare) 피해 예방 수칙 4가지

-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 또는 첨부파일은 열어보지 않는다.

- 신뢰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 설치 및 최신 버전유지

- 윈도우(windows), 맥(iOs) 등 OS 및 사용중인 프로그램은 최신 버전 으로 업데이트 한다.

- 중요 자료는 별도 저장장치에 정기적 으로 백업 한다.

 

 * 자료제공 : 디온(THEON.KR) 네트워크 관리팀 

 

 

 

DSM 7.1-42661 Update 2 업데이트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6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