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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nology MailPlus 보안 로그 "550 5.7.1: SPF fail" 해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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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3일 연휴 마지막날 회원사 담당자로 부터 메일 발송이 안된다는 연락을 받고, 휴가중에 급히 나스 서버를 점검 진행 하였습니다. 

점검결과 유동 아이피(ip)를 사용하고 있던 회사의 공유기를 변경 하면서 아이피가(ip) 변경이 되어 DNS에 아이피(ip)를 변경 하였으나 SPF(Sender Policy Framework) 부분은 미처 수정을 하지 않아, 아래와 같은 메세지와 함께 발송이 되지않았던 것 이었습니다.  고객사 도메인 등록기관이 CAFE24 여서 접속 후 SPF를 수정 후 정상적 으로 메일 송수신이 가능 하였습니다. 수정 작업 후 동일한 문제를 겪으실 수 있는것 같아 공개 활용팁 으로 오픈 해 놓 습니다.


This is the mail system at host mail.theon.kr.

I'm sorry to have to inform you that your message could not
be delivered to one or more recipients. It's attached below.

For further assistance, please send mail to postmaster.

If you (주)**** so, please include this problem report. You can
delete your own text from the attached returned message.

                   The mail system

<*******@naver.com>: host mx1.naver.com[125.***.***.***] said: 550 5.7.1
    Sender rejected because SPF check failed. For more information, go to
    https://help.naver.com/alias/mail/newmail10.naver d2WJjVe3Ss6kmt8GEIH5VQ -
    nsmtp (in reply to end of DATA command)

 
※ 550 SPF 확인 실패" 오류는 수신자의 서버가 SPF(Sender Policy Framework)를 통해 발신자의 도메인을 확인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해당 메세지가 나올경우 도메인 등록기관의 도메인 선택 후 DNS 의 SPF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하단. CAFE24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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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F check failed 오류수정 방법
#How To Fix 550 SPF Check Fai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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